티스토리 뷰

나른한 하루

원티드, 채용보상금을 받아봤다.

나른한 하루 2020. 11. 14. 14:29

이제 회사에 입사한지 어느덧 5달이 되어갑니다.

이 글을 원래 좀 더 일찍 썼어야 했는데 중간에 사정이 생겨서(사정에 대해선 본문에 언급)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됩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원티드를 통한 입사지원 및 채용보상금'에 대해 얘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처음에 회사 지원을 하게 된 계기는 한 친구로 부터 공유받은 채용공고였습니다.

 

 

채용공고는 '원티드' 라는 플랫폼에 올라왔었는데, 원티드 채용 플랫폼이 정말 좋은게 채용확정 후, 3개월동안 재직상태임이 확인이 되면 채용 포상금 명목으로 '50만원(실수령액은 약 45만원; 세금 제외)'을 받게 됩니다.

 

저는 해당 포지션에 지원을 하면서 친구가 보내준 카카오 링크 클릭을 통해 지원을 하게되었고, 자동으로 지원자+추천인이 함께 짝이 되어 지원서를 넣게 되었습니다.

 

 

면접을 보면서 아무래도 원래 한명에게만 주어지는 50만원 금액이 저와 추천인 둘 다에게 주어지다보니 혹시 회사에게 부담이 되지않을까 싶어서, 임원진 면접 때 아래와 같은 질문을 했었습니다.


Q. 저는 친구 추천을 통해 회사 지원을 했다보니, 회사 합격 하고 3개월 후에 받게 될 채용보상금에 있어 2배의 금액을 회사에서 할당할 것 같은데, 회사로서는 부담이 없을까요? 만약 회사에서 부담이 있다 하면 1인에 대해서만 금액을 받을 의향이 있습니다.

 

A. 너무 그런거에 눈치받고 하지마세요, 직원이 받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면서도 합당하게 받는게 옳습니다.


위 이야기는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요즘 다른 채용 Q&A 소식을 들어보면 '안된다', '못한다' 답이 나오는곳도 있다보니 정말 채용 자리 때 마다 눈치를 많이 보곤 했었는데, 위 이야기를 들었을 때 너무나도 감사하면서도 회사에 꼭 들어가고 싶다는 마음도 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합격을 하게되고 3개월동안 열심히 회사생활을 하면서 재직을 이어가게 되었고, 어느덧 3개월이 되었을 무렵인 9월에 원티드에서 아래 메일이 왔습니다.

정말 두근거리는 순간이었습니다! +_+

그런데 여기서 저는 실수한게..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바람에 포상금 수령이 10월로 미뤄졌습니다..ㅠ

📌 참고로 원티드 포상금은 해당 월 말에 한꺼번에 보내지는 방식입니다.

 

 

그와중에 저를 추천해줬던 친구는 신청서를 잘 작성해서 포상금을 받게 되었는데, 아주 잘 썼다고 카톡이 왔습니다 ㅋㅋ

저를 추천해줬던 친구에게라도 금액이 잘 들어오고, 본인도 잘 써 줘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

 

 

🙄

그렇게 10월 마지막 달이 다가와서 '오겠지' 하는데 또 안오길레.. 뭐지 했더니...

이번엔 전산상 문제 발생으로 인해 또 미뤄져서 11월 10일에 받을거란 답변을 듣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저도 채용포상금 금액을 받았습니다!

 

이걸로 뭐했냐구요?

사실 없던돈이 갑자기 생긴거라 이걸로 제가 원하는 굿즈(노트북, 닌텐도 등등..)를 사고 싶었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가 가장 바람직할 것 같아서 정말 참고 눈물을 머금고 적금했습니다..ㅠㅠ


사실 요즘 채용 분위기를 보면 회사 구성원 분들과 마음이 맞으면서도, 포지션 지식을 충분히 겸비한 인재를 찾기위해 쿠팡, 부릉 등에서는 크게 5천만원을 부르면서 까지 인재를 찾고있는 분위기이고, 프로그래머스, 원티드 플랫폼은 입사 3개월 유지 + 정규직까지 전환되면 합격보너스 50만원을 추가적으로 얹혀주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채용보상금이 걸려있는 저희회사에서도 내부적으로 보면 채용보상금에 대해 정말 눈치를 보기보단, 다른 분들이 먼저 선뜻 '채용보상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나중에 되면 원티드에서 뭐 물건이랑 돈을 받게될거에요' 와 같이 채용보상금 정보를 알려주면서 적극적으로 챙겨주는 분위기를 보며 마음이 정말 편안했습니다.

 

정말 이렇게 채용보상금을 소액이라도 좋으니 모든 회사에서 눈치없이 받을 수 있는 문화가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

 

 

원티드 뉴 스타트 패키지

추가적으로 원티드에서 채용보상금을 받게되면 '뉴 스타트 패키지'를 받게되는데, 이 패키지는 아직 저는 못받아봐가지고.. 후에 받게되면 해당 글이 수정되어 언박싱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