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른한 하루

Finding Paradise - The Scale Theme 피아노 연주

마음 따뜻한 개발자, 나른한 하루 2021. 9. 13. 02:16

 

약 한달 반의 연습 끝에 완주한 곡입니다.

Finding Paradise는 To the Moon 게임의 다음 시리즈 시나리오 게임으로서, 앞서 언급된 두 게임에는 많은 명곡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To the moon - For River 등등..)

 

그 중 저는 Finding Paradise의 Scale Theme을 연주해봤습니다!

 

 

사실 The Scale Theme 곡은 제게있어 정말 예상치 못한 연주곡이었는데, 원래는 바로 이전에 연주했던 To the moon의 연주까지 이루어 낸 후에 피아노의 미련을 놓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To the moon 연주를 한다는 목표를 빨리 이루어냈더라고요..

 

그래서 덕분에 피아노에 재미가 좀 더 붙여지게 되었고, 이왕 이렇게된거 '좀 더 옛날부터 바라왔던 곡을 연주해보자' 라는 마인드로 좀 더 피아노를 배워나가게 되었고, 새로운 곡으로서 뭘 할지 정하다가 마침 Finding Paradise 게임이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여러 곡을 한번에 많이 치고싶은 욕심은 있었지만 저의 실력과 곡의 악보 난이도와 서로 타협을 봐야했다보니, 새 곡을 들어가기 약 2-3주 전 부터 선생님과 많은 의논을 했었고 그 결과 최종적으로 고른게 The Scale Theme 이었습니다.

 

 

Finding Paradise - The Scale Theme의 악보는 유투버 MusicMike512 님의 악보를 참고했습니다.

하지만 MusicMike512 님의 악보 난이도는 초보자인 제게 너무 어려웠다보니 악보를 조금 다듬는 과정을 가졌습니다.

이를테면

[좌측: 원본, 우측: 편곡] 악보가 심플하게 재편곡 된 부분

위 부분의 악보는 물론 한다면 할 수 있긴 하지만, 적응을 위한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아 저런 부분은 심플하게 가는방향으로 했습니다,.

 

오랜 시간을 투자하며 연습했음에도 악보/음악이 바라는 표현력을 피아노 음원으로 녹아내리기 정말 쉽지 않은 곡이었습니다. 더불어 많은 화음이 요구되다보니 연주를 할 때 실수가 종종 나오곤 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악보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인데, 여기는 끝에 도돌이표가 있다보니 어떻게보면 두번의 반복을 통해 연주가 요구되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화음때문에 강렬하게 표현을 하다보니, '두 번의 반복에 있어 둘 다 강렬하게 표현하기엔 뭔가 좀 아쉬운부분도 있어가지고, 분위기를 서로 다르게 표현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이 곡이 떠올랐고, '이거다!' 라고 마음속으로 소리쳤습니다.

 

 

음악의 제목(Prelude)답게 A bird Story의 스토리가 완전히 끝나고 Finding Paradise 게임 출시를 예고할 때 나온 음악입니다.

 

그런데 이 음악의 분위기가 마침 제가 딱 원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음악의 악보는 따로 없었단 것이었는데, 다행히 선생님께 이 음악을 들려주고 이 음악의 분위기를 녹여보고 싶다하니 바로 음악의 분위기를 캐치해내고, 제 난이도에 맞춰 손쉽게 알려주셨습니다.

연필료 그려낸 악보가 A bird Story - prelude 느낌을 표현한 부분

이러한 편곡 등의 과정을 거쳐 약 1달 반의 시간이 걸린 끝에 드디어 완성해낸 곡이었습니다.

 

마침 이 곡을 완성할 쯔음에.. 정말 재미있게도 Finding Paradise 다음 시리즈인 Imposter Factory 게임 출시에 대한 안내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게임에서 스토리도 스토리인데, 게임에서 쓰인 음악이 많이 기대되는 터인지라.. 게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비록 한국어로 바로 게임플레이는 어렵겠지만, 영어로라도 어떻게든 해내야지!!

 

 

 

 

한달 반의 긴 시간동안 옆에서 레슨을 봐주신 원예슬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부족한 음악 들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합니다.

 

* Original Music : https://youtu.be/iwC_vCNYHRc

* remake by MusicMike512 : https://youtu.be/l0SCbgjxP0Y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41,925
Today
178
Yesterday
299
링크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