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당 글은 https://blog.naver.com/kbs4674/221174578327 로 부터 게시글이 이전되었습니다.

 

과거에 저는 Push를 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언급을 살짝 했습니다,

 

오늘은 위 사진의  참고  에서 언급했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 과거 Commit기록 전부 삭제하기

Github로 자료를 보내면 어디부분이 수정되었는지 수정된 부분까지 콕 찝어주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만약에 코드 안에 처음에 개인정보를 썼다가 내 실수를 깨닫고 지운 뒤 다시 commit을 하게 되면?..

 

 프로그램 코드  이메일 전송 관련 (이메일 계정을 코드에 적어서 연동함.)

그땐 이미 늦었습니다.

변경 전의 내용이 이미 다 저장되어 있어서 저렇게 노출이 됩니다..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저같은 경우는 과거 기록을 가지고 있는 로컬 프로젝트에 있는 .git 폴더를 삭제합니다.

 참고  .git 폴더에는 그동안의 commit 기록이 다 담겨져 있는 폴더입니다.

 

그리고 다시 init 및 commit/force push를 해서 이 전의 기록을 전부 없앰으로서 과거의 로그기록이 안남게 합니다.

 

1. Git 관련 파일은 보통 숨김파일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git init  명령어를 쳤던 서버 디렉토리 위치로 이동 후,

ls -a

위 명령어를 쳐서 .git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서 .git 폴더를 삭제합니다.

rm -rf .git

 

2. 그리고 처음 순간처럼 새로운 Git 저장소를 만들고, remote 저장소를 가리키고 등등 셋팅을 합니다.

git init
git remote add [Github 저장소 닉네임] [Github 저장소 URL]

이어서 저장소에 자신의 작업을 add 및 commit 후, Push로 옮깁니다.

* push 시 강제 push 해주세요. (브랜치 이름 앞에 '+' 기호를 넣으면 됨.)

git add .
git commit -m "[Commit 메세지]"
git push -u [저장소 닉네임] +master

 

3. 끝입니다! 자신의 저장소에 가면 과거의 Commit 기록은 모두 사라져있는게 확인이 됩니다.

 

깃허브 깃헙 Github git 루비온 레일즈 ruby on rails ROR

깃허브 깃헙 Github git 루비온 레일즈 ruby on rails ROR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