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당 글은 https://blog.naver.com/kbs4674/221458915325 로 부터 게시글이 이전되었습니다.

 

 

  • 프로젝트 정보 

해당 프로젝트는 약 1주일의 개발 끝에 만들은 작품입니다.

대략 거의 10명의 멋쟁이사자처럼 동아리 팀원들과 함께 만든 작품이자, 모두가 합심해서 멋쟁이 사자처럼 최종 과제(?)로 만든 작품입니다.

(저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백엔드(서버)를 담당했습니다.)

 

사실 해당 프로젝트는 원래 운영진 중심이 아닌 학생들의 중심으로 개발을 했다보니, 저보다는 다른 팀원들이 고생을 꽤나 했습니다.

 

 

게다가 원래는 위와같이 PC 기준에 맞춘 사이트를 기획/제작을 했다가 방문자들 간 소통(게시글 작성 등) 미흡, 요즘 홈페이지 방문 시에는 PC보다는 모바일 방문이 더 많다.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기가 된게 있어서 갈아엎고 바로 2-3일만에 모바일 사이트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맨 아래로 가면 볼 수 있는 방문자 카운트

개발을 하고 런칭을 진행한 뒤, 깜짝 놀랐습니다.

일단 저희는 축제 하루전에 사이트를 오픈을 했고, 처음에 저는 '100명만 넘기자'는 심보로 토탈수를 지켜보는데 하루만에 300명이 넘게 되었습니다. 저희 사이트를 이용해주신 강원대 학우분들께 감사하단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ㅠ_ㅠ

 

푸드트럭 정보

 

대학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일러스트 시안

 

축제 푸드트럭Zone 지도 시안

플리마켓 및 푸드트럭 페이지에서도 한마디 하고 싶은게.. 진짜 몇몇 부원들이 직접 해당 장소로 가서 조사를 하고,

디자이너 친구가 직접 약도까지 그려가며 완성해낸 사이트입니다.. 진짜 이 부분에 대해 정말 고생했다고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또한, 후에는 부원 중 한분이 푸드트럭 사장님들께 홈페이지 계정을 드려서 자신의 상점 메뉴에 대해 마음껏 수정하고, 홍보 문구도 바꿀 수 있게도 해드렸습니다.

 

 

또한, 이번에 저희가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카톡 플친과 서비스를 연동해서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의외로 도움이 많이 받은 기능인데 대표적으로 카톡 플친을 통해 대동제 사이트에 글을 자동으로 쓰게하는 기능입니다.

 

술친구 게시판 (with 카톡 플친)

카톡 플친 메뉴 중, '술친 구하기' 메뉴를 통해 톡을 보내면 자동으로 저희 홈페이지에 글이 써지는 방식입니다.

해당 기능은 Pusher Gem을 활용해서 개발을 하게 되었고, 2명의 개발자가 큰 수고를 했습니다.

 

날씨 제공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정보는, 날씨 정보 기능인데요, 이건 오늘 블로그 글을 쓰기 전 새벽에 갑작스럽게 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공연을 보는데 갑작스럽게 막 비가오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저처럼 우비나 우산도 없이 나왔다가 비로 인해서 피해를 당하신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구현하게되었습니다.

 

9월 22일 경 방문자 집계를 정리해보기 위해 수치를 보는데.. 정말 에타에서 많이들 와주셨습니다.

으헝헝..ㅠㅠ

 

이제 대동제가 하루 남았는데, 별 탈 없이 무사히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사이트의 업데이트는 대동제 막바지 까지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진짜 홈페이지 만드는데 멋쟁이 사자처럼 강원대 팀원들 다들 고생 많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