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하루

Violet Evergarden - Across the Violet Sky 피아노 연주

나른한 하루 2021. 12. 18. 01:47

이번 연주영상은 그랜드피아노 버전과 디지털피아노 버전 두 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그랜드피아노

 

 

디지털피아노 - FP30X (Roland)

얼마전에 새로 디지털피아노를 바꿨는데, 새로 구매한 이후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상입니다!

 

보통은 곡을 연주&촬영할 땐 디피로 연주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이례적으로 그랜드피아노로도 함께 연주를 해봤습니다.

이번 연주는 약 2달이 걸린 것 같네요..

 

'사랑한다'를 알고 싶습니다...

과거 전쟁 속 군인으로서 약육강식의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살아남게 되었으나, 그녀에게 아무것도 주어진 것도 없던 주인공 '바이올렛 에버가든', 주인공은 전쟁 후 평화와 함께하는 세계관에서 '사랑'과 '희로애락'의 감정을 알아가기 위해 '우편배달부' 라는 직업과 함께 다양한 여정을 떠나며 감정을 얻어가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바이올렛 에버가든' 애니메이션 OST를 연주해봤습니다.

 

 

이 피아노 연주에 대한 원곡은 위 영상이고, 원래는 오케스트라 버전이었습니다.

처음에 이 곡을 들은 순간, 큰 고민도 없이 이 곡을 채택했고, 중간에 연습을 하면서.. 힘들기도 했는데 처음에 채택했던 그 기분을 계속 간직하며 연습한 덕분인지 이번에 멋진 피아노연주곡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으로 부터 약 2달 전(2021. 10. 13), 넷플릭스에서 바이올렛 에버가든 극장판이 또 출시했던 날입니다.

마음같아서는 극장판 출시일에 맞춰서 연주하고 싶었지만.. 이 곡이 제게있어 워낙에 빡쌨어가지고.. 고생좀 하다 2개월의 연습 끝에 완주를 했습니다.

이번엔 이례적으로 그랜드피아노로도 연주를 해봤습니다! 연습이 끝나고 녹화가 들어갈 때 웬지 모르게 제일먼저... 그랜드피아노로 담아보고 싶은게 있어가지고 제일 먼저 그랜드 피아노 버전으로 영상을 올리게 됐습니다!! 그랜드피아노를 먼저 업로드하고, 뒤따라서 디지털피아노로도 연주해봤는데.. 확실히 음색의 섬세함과 표현력 만큼은 그랜드피아노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이번엔 진짜 그랜드피아노로 먼저 연주해보길 잘했네요...

 

마지막으로 곡 완성을 위해 함께 고생하며 지도를 해주신 원예슬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

사실 이 곡은 피아노 건반을 치면서 '감정'을 표현내는게 가장 중요한 핵심이었는데... 선생님은 처음 듣는 곡임에도 불구하고 이 표현력을 바로 캐치해내주시고, 너무 설명을 잘 해주셔서 덕분에 저는 미숙하지만 조금이나마 곡을 연주하면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